'삼성전자 갤럭시S6' (사진= 삼성전자)
'갤럭시S6' '갤럭시 S6 엣지' '갤럭시 S6 엣지 스펙'

삼성전자의 신제품 스마트폰 '갤럭시S6'와 '갤럭시 S6 엣지'가 공개된 가운데, 이 두 제품의 스펙과 차이점에 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갤럭시 S6는 배터리 일체형으로 바꾸며 무선 충전 방식을 도입하고 효율성을 대폭 개선했다. 급속충전 기능을 강화하고 소모 전력을 최소화해 10분간 충전으로 4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전작 대비 1.5배 빠른 충전 속도다. 또한 삼성전자는 무선 충전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케아와 협력해 관련 액세서리를 보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갤럭시S6 엣지는 디자인에서 특별한 멋을 가졌다. 갤럭시 S6 엣지는 면의 양쪽 모서리가 모두 곡선으로 디자인된 ‘듀얼커팅 디스플레이’ 디자인이며, 이를 통해 손에 더 쉽게 쥘 수 있고, 엣지 부분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갤럭시S6 엣지 가장자리에서 화면 안쪽으로 쓸어넘기듯 조작하면, 연락처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난다. 잠금화면 상태에서도 엣지를 활용해 빠르게 연락처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갤럭시S6엣지는 금색과 은색, 검정색 3가지로 출시되는데, 빛의 반사에 따라 각기 다른 색깔이 표현되도록 했다.

한편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는 모두 32GB, 64GB, 128GB 등 3가지 메모리 용량으로 나오며 출시일은 다음 달 10일이다.

'삼성전자 갤럭시S6 vs 갤럭시 S6 엣지 차이' 소식에 네티즌들은 "삼성전자 갤럭시S6 vs 갤럭시S6 엣지 차이, 우와" "삼성전자 갤럭시S6 vs 갤럭시S6 엣지 차이, 갖고 싶다" "삼성전자 갤럭시S6 vs 갤럭시 S6 엣지 차이, 최고"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