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하이드 지킬, 나’
[스포츠한국미디어 김소희 인턴기자]‘하이드 지킬, 나’의 소름돋는 반전이 화제다.

12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극본 김지운·연출 조영광) 8회에서는 윤태주(성준)의 진짜 정체가 밝혀지는 충격적인 반전이 그려지며 안방극장을 들썩이게 만들었다.

소름 돋는 반전의 비밀 키를 가진 인물은 윤태주였다. 강박사(신은정)를 납치하고 장하나(한지민)의 목숨을 위협한 진범은 안성근(황민호)이 아니라 윤태주였던 것. 이와 동시에 윤태주가 어릴 적 구서진(현빈)과 함께 납치됐던 친구 이수현으로 밝혀지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는 숨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윤태주는 그 동안 부드러운 미소 뒤 섬뜩함을 숨기며 모두를 속여 왔다. ‘멘탈해킹’이라 불리는 최면으로 안성근의 기억을 치밀하게 조작해 그가 스스로 이수현임을 믿도록 조정했다. 또한, 강박사를 납치해 자신의 집에 숨겨두고도, 구서진과 형사를 감쪽같이 속이며 강박사의 자작극으로 수사 방향을 몰아갔다.

윤태주가 이 모든 일을 꾸미고 조정한 이유는 구서진에 대한 복수심 때문이었다. 윤태주가 이수현임을 알게 된 강박사는 윤태주에게 구서진이 느끼는 죄책감의 근원을 없앨 수 있는 유일한 치료법이라며, 서로를 용서하고 화해하라고 제안했다. 하지만 윤태주는 과거 사건을 모른 척 하는 구서진의 모습에 분노했고, 자신의 방법으로 구서진에게 고통과 공포를 줄 것이라고 말하며 또 다른 복수를 준비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그런가 하면, 구서진 로빈 장하나의 삼각로맨스는 더욱 애틋해졌다. 장하나를 보며 희망을 품었던 구서진은 이수현이 살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다시 마음의 문을 닫았고, 자신을 지극정성 간호했던 장하나에게 독설을 내뱉으며 차갑게 밀어냈다. 상처를 받은 장하나는 구서진의 또 다른 인격인 로빈에게 따뜻한 위로를 받으며 웃음을 찾았다. 로빈은 장하나에게 모든 것을 말할 수 없음을 미안해하면서도, 장하나의 곁을 떠날 수 없음을 다짐했다.

이렇듯 ‘하이드 지킬, 나’는 로맨스에 미스터리 요소까지 조합하며 후반부의 변화를 꿰 했다. 그 동안의 정황을 확 뒤집어 엎는 스토리는 빈틈없이 쫀쫀한 드라마를 완성하며 시청자들의 흥미지수를 높였고, 두 인격과 사랑에 빠진 한 여자의 로맨스는 더욱 애틋해지며 설렘을 증폭시키고 있다.

특히 이날 방송 말미 윤태주가 구서진과 똑 닮은 로빈과 마주하는 모습으로 엔딩을 맞아 향후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로맨스의 설렘과 미스터리의 긴장감을 동시에 선사하는 종합선물세트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가 어떻게 시청자를 쥐락펴락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달콤한 삼각 로맨스와 함께 쫄깃한 미스터리까지 더해진 ‘하이드 지킬, 나’ 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