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과 한효주가 광고 퇴출 논란에 휩싸였다. 사진=데일리한국DB
'이병헌 한효주'

최근 협박녀 사건으로 곤욕을 치르고 있는 배우 이병헌에 이어 한효주에 대한 광고 퇴출 운동이 진행되고 있다.

23일 이병헌의 광고 퇴출 서명에 동참한 인원은 목표 서명인원 7,000명을 훌쩍 넘기며 8,622명으로 확인됐다. 최근 온라인에서 큰 파장을 일으켰던 남동생 관련 루머에 휩싸인 같은 소속사 배우 한효주의 동반 퇴출 요구까지 더해져 서명 인원 만명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해당 청원글에는 “영화나 드라마는 내가 선택해서 안 보면 되지만 의도치 않게 한효주가 등장하는 광고에 노출되는 것이 매우 불쾌하다”며 “제품 사이트에서 소비자의 목소리를 들려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러한 서명운동에 이병헌 한효주 광고 업체 측은 “광고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됐는데 이런 일이 발생하게 돼 우리도 이미지 타격을 입었다. 그러나 소비자분들께 불필요한 불편을 드린점을 매우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사과를 전했다.

이어 “빠른 시일 내에 정확한 사실을 파악하는 게 우선이고 잘못된 내용이 있으면 응당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사회적 책임을 가진 기업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하고, 상황을 파악한 뒤 신속하고 마땅한 대응책을 마련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이병헌 한효주 어쩌면 좋나", "이병헌 한효주 광고퇴출 운동이라니", "이병헌 한효주 광고 불쾌해하는 사람 많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