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부 참치 섭취 NO (사진=YTN 방송화면 캡처)
임신한 여성이 참치를 섭취하면 몸에 해롭다는 미국 보고서가 나와 화제다.

미국의 권위 있는 소비자 잡지인 컨슈머 리포트는 미 식품의약청, FDA의 권장과는 달리 임신부들은 모든 종류의 참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권고했다.

이유는 태아에 치명적일 수 있는 수은의 함유량이 많다는 것이다. 이는 기존에 나왔던 FDA의 건강 권고안과 상반되는 주장이기에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앞서 FDA는 지난 6월 임신한 여성과 수유 중인 여성, 어린이들이 생선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건강 권고안을 발표한 바 있다.

반면 컨슈머 리포트가 FDA의 웹사이트 자료를 자체 분석한 결과 지난 2005년 이후 분석에 사용된 참치 통조림 샘플 가운데 20%는 수은 함유량이 FDA가 공고한 평균치보다 무려 2배 가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컨슈머리포트는 캔 참치를 아예 섭취하지 않는 편이 좋다고 주장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참치 통조림 중에 어느 참치 통조림의 수은 함유량이 많고 적은지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파악할 수 없기 때문이다.

임신부 참치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임신부 참치, 몰랐는데 좋은 정보네요", "임신부 참치, 유익한 기사네요", "임신부 참치, 태아에 치명적이구나"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