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개그우먼 권미진 트위터.
'권미진 블로그'

개그우먼 권미진이 보이스피싱 사기를 당했다.

권미진이 블로그에 공개한 보이스피싱 피해 신고 접수 문서. 사진=권미진 블로그
개그우먼 권미진은 23일 자신의 블로그에 "보이스피싱 조심하세요. 다른 사람 이야긴 줄 알았는데 뭐에 홀린 듯. 피해가 없기를 바라며. 저 단단해지는 거겠죠?"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보이스피싱 피해 과정을 자세하게 설명한 장문의 글에 따르면 권미진은 갑자기 걸려온 전화를 받고 수사관과 검사를 사칭한 인물들의 지시에 따라 움직였다가 금전적인 피해를 보게 됐다. 그는 자신의 이름을 도용해 누군가가 사기를 치고 있다는 전화를 받았고, 수사관을 사칭한 이들의 지시에 따라 스케줄까지 미루고 은행에서 이체 한도까지 높였다.

권미진은 "영등포경찰서 지능팀 수사관 아저씨들께서 보이스피싱은 9년 동안 발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개그콘서트' '황해'에서의 말투만이 보이스피싱의 말투가 아니라고 합니다. 여러분. 이제는 한국 사람도 보이스피싱을 한다고 합니다. 돈 때문에. 세상이 그렇다고 합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저와 통화를 한 남자분과 여자분도 정확한 발음, 정확한 서울말을 사용했습니다. 그 남자분과 여자분이 정말 한국인이라면 정말 저를 알고 계신 분이라면. 이 글도 혹시 보고 계신다면 얼마나 웃고 계실까요? 제가 펑펑 울었을 때 얼마나 웃겼을까요?"라며 분노의 심경을 표했다.

권미진은 또 "돈이 아까운 것도 사실이지만, 오늘 스케줄을 어떻게 소화했는지, 무슨 정신으로 하루를 보냈는지 모르겠습니다. 또 오늘 하루는 어떻게 보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이미 돈은 빠져나갔고, 이체 된 계좌에서도 찾아간터라 그 돈을 다시 찾을 수 없습니다. 돈보다도 제 마음을 어서 빨리 추스리고 싶습니다"라고 당황한 심정을 표현하기도 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권미진 블로그에서 사기 당한 정황보니 진짜 그럴싸하더라", "권미진 블로그 가서 직접 봐야겠다", "권미진 블로그에 상세하게 적어놨네. 안타까워서 어쩌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