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7일까지 온실가스 감축, 저탄소 생활 실천사업 아이디어 모집

남부발전 온실가스 감축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안내 포스터. 사진=한국남부발전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한국남부발전이 저탄소 생활문화를 확산하고 온실가스 저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내년 1월 7일까지 ‘KOSPO 온실가스 감축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아이디어 공모 분야는 온실가스 감축 사업과 저탄소 생활 실천사업 등 2개 분야로, 학생·일반인 등 온실가스 감축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남부발전은 응모한 아이디어를 1·2차 심사를 거쳐 대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3건 등 총 6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대상 200만 원, 우수상 100만 원, 장려상 30만 원을 상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우수 아이디어 선정 결과는 내년 2월경 발표할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참가자 중 20명에게는 2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내년 1월 7일까지 진행되는 아이디어 공모 관련 세부 사항은 남부발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타 문의는 남부발전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온실가스 감축 방안을 발굴하고자 한다”며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탄소중립 2050 달성을 위한 주요 과제로 추진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