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란 트럭’ 앱을 활용한 모범 화물운전자 선발 시범운영

도로공사 모범 화물운전자 선발 안내. 사진=한국도로공사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도로공사는 전자지도 전문기업 ‘맵퍼스’의 ‘아틀란 트럭’ 앱을 활용한 모범 화물운전자 선발 방식을 12월 한 달간 시범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모범 화물운전자에는 ‘아틀란 트럭’ APP의 ‘안전운전 점수’ 상위 40명을 선발하고, 10만원 상당의 SK 모바일 주유상품권이 지급된다.

‘안전운전 점수’는 100점 만점에서 과속, 급가속, 급감속, 급정거, 2시간 연속 운행 시 일정 점수를 차감시켜 자동 산출된다.

또 앱을 통해 측정된 운행기록이 자동으로 제출되기 때문에 별도의 증빙절차가 필요 없고, 해당 앱을 이용하는 화물차 운전자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운전자는 ‘아틀란 트럭’ 앱에서 안전운전 점수 사용에 동의한 후 12월 동안 1,000km 이상 주행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선발 및 포상은 내년 1월 중 시행 예정이고, 문자메시지 또는 ‘아틀란 트럭’ 앱의 알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 시범 운영 결과를 분석한 후 내년 모범 화물운전자 선발 제도에 해당 방식의 정식 적용을 검토할 예정”이라며 “보다 많은 화물차 운전자들이 모범 화물운전자 선발 제도에 참여해 안전운전을 실천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