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로부터 인증 획득…맞춤형 윤리경영 위한 전사 차원 TF 운영

지난 24일 여의도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ISO 37001’ 인증서 수여식에서 조남창 DL건설 대표(왼쪽 세번째)와 박진성 표준협회 본부장(왼쪽 두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L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DL건설이 지난 24일 여의도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ISO 37001’ 인증서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남창 DL건설 대표이사와 박진성 한국표준협회 인증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2016년에 제정된 ISO 37001은 영국의 ‘BS10500’을 기반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만든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표준 가이드 라인이다. 국제 기준에 의거 기업이 부패 방지를 위한 적절하고 효과적인 경영시스템을 갖췄을 경우, 해당 인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DL건설은 지난 4월부터 ISO 37001 인증 획득을 위해 관련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운영한 바 있다.

인증 DL건설은 이후에도 전담 조직을 지정하고, 주기적으로 내부심사를 진행하는 등 사후관리에도 힘쓸 방침이다.

박진성 표준협회 본부장은 “DL건설의 ISO 37001 인증 획득을 축하드린다”며 “이번 인증 획득이 조직의 지속가능한 경영과 성장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남창 DL건설 대표는 “이번 인증 획득을 기반으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정착 및 체계화를 이끌어 냄과 동시에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윤리원칙을 수립하고 준수하는 등의 실천을 이어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업계 탑 10 도약을 위한 적극적 ESG 경영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