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자금 조성에 기관투자자인 군인공제회 400억원 포함 1000억원 유치

17일 서울 종로구 청진동 GS건설 그랑서울 본사 사옥에서 열린 ‘지베스코 기회추구전문투자사모부동산 1호’ 약정식에서 한태희 지베스코자산운용 대표(맨 왼쪽부터 차례대로), 엄관석 자이 S&D 대표, 허윤홍 GS건설 신사업부문 대표, 심우근 군인공제회 부이사장, 김원규 이베스트증권 대표이사, 이국형 한국투자부동산신탁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GS건설의 자회사 지베스코 자산운용(지베스코)이 1000억원의 블라인드 펀드 조성에 성공했다.

GS건설은 17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GS건설 본사에서 허윤홍 신사업 부문대표와 심우근 군인공제회 부이사장(CIO) 등이 참석한 가운데 블라인드 펀드인 ‘지베스코 기회추구 전문투자 사모부동산 1호’ 약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엄관석 대표(자이S&D), 한태희 대표(지베스코 자산운용), 김원규 대표이사(이베스트증권), 이국형 대표이사(한국투자부동산신탁)도 함께 했다.

블라인드펀드는 투자 대상을 미리 정하지 않고 자금을 조성하는 펀드로 1000억원 가운데 800억원을 외부 기관투자자로부터 유치했다. 특히, 재무적 투자자로 군인공제회가 가장 큰 규모인 400억원을 투자했다.

지베스코는 블라인드펀드를 통해 서울, 수도권 및 6대 광역시, 지역 거점 도시의 핵심 위치에 주거·건축 개발 프로젝트에 나설 예정이다. 또 단순 출자자가 아닌 디벨로퍼로서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GS건설의 상품기획, 시공, 사업관리 역량을 접목해 수익을 극대화 할 방침이다.

허윤홍 대표는 “지베스코가 GS건설과 자이에스앤디, 이베스트 투자증권의 참여로 디벨로퍼로서 안정적으로 부동산 개발사업을 진행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좋은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기관투자자를 유치해 디벨로퍼로서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