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립주택, 빌라 등 다세대주택도 카카오페이로 전세보증 신청

사진=연합뉴스 제공
[데일리한국 이연진 기자]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카카오페이와 함께 모바일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서비스를 연립주택과 빌라 등 다세대주택으로 확대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전세보증은 전세 계약 종료 시 임대인이 전세금을 돌려주지 않는 경우 HUG가 임대인을 대신해 임차인에게 전세금을 반환하는 보증상품이다.

HUG 지사 및 업무위탁 은행(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등 10개), 비대면 가입채널(카카오페이, 네이버부동산)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HUG는 전세보증 가입이 급증함에 따라 2019년 11월 아파트·주거용 오피스텔을 대상으로 카카오페이 모바일 전세보증을 개시했다. 가입 채널을 확대해 인력 부족을 해소하고 고객 편의를 증진하기 위함이었다.

이번 서비스 개선을 통해 연립주택과 빌라 등 다세대주택도 카카오페이를 통해 모바일로 간편하게 전세보증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페이로 전세보증에 가입하면 추가 3% 비대면 보증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권형택 HUG 사장은 "급증하는 전세보증 수요에 대응하고자 카카오페이 모바일 전세보증을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모바일 신청 대상을 확대해 서민 임차인들의 보증금 보호를 위한 안전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