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우리·경남·하나은행과 함께 주거복지재단에 기부금 전달

LH 진주 본사 사옥 전경. 사진=LH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LH가 15일 경남 진주 본사 사옥에서 우리은행, 경남은행, 하나은행과 함께 주거위기가구 생활안정지원을 위한 기부금 3억3000만원을 주거복지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코로나19 유행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이 심해진 주거 위기 가구 지원을 위해 LH가 2억 원, 우리·경남·하나은행이 1억3000만원을 기부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LH 임대주택 거주자 중 실직, 질병 등으로 불가피하게 발생한 장기체납에 따라 퇴거위기에 놓인 저소득 취약계층이다.

특히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자체 및 NGO 등 외부위원이 참여하는 ‘LH 긴급주거지원위원회’ 운영을 통해 대상자를 결정한다.

각 가구당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된 금액은 체납된 임대료와 관리비 납부에 사용하고 신규 주택으로 이주를 원할 경우 보증금 마련도 지원할 예정이다. 주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법인인 주거복지재단이 위기가구에 지원금을 전달한다.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한 하승호 LH 주거복지본부장은 “이번 지원 사업에 함께해 주신 은행 임직원들께 감사드리고 확대된 기부금으로 보다 많은 주거 위기 가구를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