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10일 서울시 강동구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이하 ‘고덕강일지구’)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의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가 아닌 고덕강일지구에 조성되는 민간분양 아파트다. 총 593세대는 모두 일반에 공급된다. 이는 올해 5월부터 8월까지의 일반공급 물량(6곳, 589세대)과 버금가는 수치다.

특히 이 단지는 청약통장 점수와 상관없는 추첨제 물량까지 포함돼 있어 내 집 마련을 염두에 둔 수요자 중 청약 가점이 낮거나 유주택자(1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서울시 강동구 고덕강일지구 3지구 10블록에 지하 2층~지상 27층, 6개 동, 총 593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84㎡ 419세대(20개 타입) △전용면적 101㎡ 174세대(6개 타입)이며, 수요자들이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주택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판상형, 타워형, 복층형 평면으로 구성돼 있다.

단지는 수도권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에 공급되는 아파트로서 서울은 물론 경기, 인천 거주자에게 청약 기회가 제공된다. 이에 전체 물량의 50%는 해당지역(서울시 2년 이상 연속) 거주자에게 공급되며, 나머지 50%는 수도권(서울·경기·인천) 거주자에게 공급한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이날 사이버 주택전시관 개관을 시작으로 27일 특별공급, 28일 1순위, 29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향후 당첨자 발표는 10월6일에 이뤄지며, 정당 계약은 10월25일부터 11월3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단지는 지하철 5호선 강일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상일IC), 올림픽대로, 중부고속도로(하남JC, 하남IC) 등의 이용도 가능하다. 또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계획) 강일역 광역환승센터(계획) 등 교통망 구축 사업도 추진 중에 있다.

교육여건과 자연환경은 강솔초등학교, 강명초등학교, 강명중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초등학교 및 중학교 설립 계획 부지도 인접해 있다. 능골근린긍원과 근린공원 조성 예정 부지 등도 주변에 있다.

단지 앞에는 복합커뮤니티시설 설립 용지와 근린생활시설 설립 용지가 마련돼 있으며 이마트, 코스트코, 스타필드하남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 이케아, 영화관, 대형마트, 오피스 등이 들어설 예정인 고덕비즈밸리도 오갈 수 있다.

특히 단지 내에는 최근 다양해진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집에서도 취미와 여가, 운동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게스트하우스,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커뮤니티 시설을 비롯하여 스카이라운지(공유주방), 탁구장, 당구장, 키즈스튜디오, 바이크스테이션 등을 마련하여 집에서의 운동과 문화, 여가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까지 마련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