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32층 규모 고급 오피스와 편의시설 건설…공사 기간 착공 후 38개월

‘Shaw 타워’ 재개발 사업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현대건설이 공사금액 총 2억200만 달러(2400억원) 규모의 싱가포르 ‘Shaw 타워’ 재개발 공사를 단독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발주처인 싱가포르 ‘Shaw Towers Realty 사’로부터 Shaw 타워 재개발 공사에 대한 낙찰통지서(LOA)를 접수했다.

이 프로젝트는 지상 32층 규모의 고급 오피스 빌딩과 지상 6층 근린시설(포디움)을 신축하는 것으로 연면적 6만4728㎡, 공사기간은 착공 후 38개월이다.

‘Shaw 타워’ 설계는 주 시설인 업무공간과 생활편의시설, 커뮤니티시설, 야외원형극장, 하늘정원 및 카페, 테라스 등을 추가해 상업공간과 편의환경을 통합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자동차 없는 도시를 추구하는 싱가포르 비전에 따라 ‘Shaw 타워’에는 원활한 보행자 통로와 주변 관공서 및 도심고속철도(MRT)역과의 연계성을 극대화한다.

1975년 완공된 기존의 ‘Shaw 타워’는 지난 46년간 싱가포르의 중심의 랜드마크 건물로 자리매김했다.

현대건설은 인터내셔널 웰 빌딩 인스티튜트 인증과 싱가포르 건축청의 ‘그린마크’ 인증을 목표로 해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우선하고 친환경 및 에너지 사용량 감소에 초점을 둘 방침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해외 마케팅역량 강화를 통한 선택과 집중으로 얻은 쾌거”라며 “앞으로도 해외 수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