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더 운정 위치도
현대건설은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와동동 1471-2,3번지(F1-P1·P2블록) 일대에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더 운정’을 오는 10월 분양한다고 밝혔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아파트와 오피스텔, 문화 및 집회시설,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등을 갖춘주거복합단지다. 지하 5층~지상 49층, 13개 동 연면적 약 82만8000㎡, 총 3413세대(아파트 744세대, 주거형 오피스텔 2669실)규모로 건립된다.

현대건설은 스타필드 개발·운영사인 ‘신세계프라퍼티’와 손잡고 상업·문화시설을 차별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상암DMC와 일산신도시 등 수도권 주요도시와 잇는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가깝다. 사업시행자가 운정역과 파주운정신도시와 연결된 공중보행데크를 추가 연장하고, 브릿지(가교)를 통해 단지와 직접 연결시킬 방침이다.

인근에는 파주 운정에서 시작해 강남권을 거쳐 화성 동탄까지 이어지는 GTX-A노선 운정역(가칭, 2023년 말 개통 예정)이 개발되고 있다. 해당 노선이 개통되면 운정역에서 서울역까지 이동거리가 20분대로 단축된다. 지난 4월에는 지하철 3호선 연장계획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포함됐다.

단지 주변에는 운정신도시의 친환경 수변공간인 ‘운정호수공원’과 ‘소리천’이 인접했으며, 와동초를 비롯해 지산초, 한가람중학교, 가람도서관 등이 근거리에 있다. 운정신도시 내에는 파주한빛고와 운정고, 지산고, 동패고 등이 있다.

운정신도시는 ‘운정테크노밸리(계획)’의 개발을 앞두고 있으며 가까운 곳에 ‘메디컬클러스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사업지가 위치한 와동동과 야당동 일대에는 법조·행정타운이 조성돼 있다. 이 곳에는 의정부지방법원과 고양지원파주시법원이 있으며 한국전력공사와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전기안전공사, KT&G 등 공공기관들이 입주해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더 운정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에 조성 중이며, 홍보관은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에 위치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