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튼 월룩·측벽 LED아트월·메가짐·스카이라운지 등 특화 외관·커뮤니티 설치

김포 북변4구역 재개발사업 스카이라운지 CG. 사진=한양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한양이 지난해 공사도급 본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 김포 북변4구역 재개발 사업지에 외관, 조경, 커뮤니티 특화 상품을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김포 북변4구역은 현재 이주가 86% 진행중이고, 9월 촉진계획 변경을 통해 현재 2843세대에서 3200세대의 새 아파트로 탈바꿈한다.

한양은 대형 문주, 커튼 월룩, 측벽에는 LED 조명을 이용한 아트월을 적용해 외관부터 고급감을 전달하고, 주변 자연풍경과 어우러지는 스카이라인을 디자인 할 방침이다.

단지 내 조경공간은 입주민들이 자연과 더불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다양한 쉼터와 산책로, 가든으로 조성된다. 또한 어린이들이 자연 속에서 상상력을 키우며 뛰어놀 수 있는 창의놀이터, 워터가든 등 색다른 놀이공간이 조성된다.

입주민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메가짐, 스카이 라운지 등 최상급 커뮤니티도 제공된다. 500평 규모의 메가짐은 실내 트랙과 다양한 섹션으로 구성된다. 단지에서 가장 높은 층에 위치하는 스카이라운지에는 입주민의 편의시설인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또 단지 출입구에서부터 지하 주차장, 세대 내부 등을 총 6개 구역으로 구분해 관리하는 식스존 스마트홈 시스템을 갖추고 미세먼지 저감수종 식재, 에어샤워 시설 등 실내외 대기질을 정화하는 클린에어 시스템, 불필요한 터치없이 이동할 수 있는 언택트 솔루션도 제공된다.

한양 관계자는 “외관과 단지내 조경, 커뮤니티는 물론이고 월드클래스의 마감재에 이르기까지 압도적으로 차별화한 주거상품을 구성하겠다”며 “프리미엄 랜드마크의 가치를 가장 잘 담아낼 수 있는 단지명을 선정하기 위해 조합과 긴밀하게 협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