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형(왼쪽) 카이스트 총장과 정창선 중흥그룹 회장이 19일 대전 카이스트 학술문화관 존해너홀에서 열린 ‘평택 브레인시티 ’반도체 연구센터‘ 발전기금 기부 약정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흥그룹 제공
[데일리한국 김현진 기자] 중흥그룹은 대전 카이스트(KAIST)를 방문해 평택 브레인시티 반도체 연구센터 발전기금으로 300억원을 약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중흥그룹은 브레인시티 내 조성될 200억원 상당의 교육연구동을 건설해 현물로 기부하고 인재 양성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현금 100억원을 기부한다.

발전기금 약정식은 카이스트 학술문화관존해너홀에서 열렸으며 정창선 중흥그룹 회장과 정장선 평택시장, 이광형 카이스트 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카이스트는 경기도 평택시 브레인시티 내 캠퍼스 부지에 ‘카이스트 반도체 연구센터’ 설립을 추진 중이다. 산·학과 지자체가 협력해 특화된 반도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지난 14일 삼성전자, 평택시와 함께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창선 중흥그룹 회장은 “기술패권주의 시대에 세계와 경쟁하며 앞서 나가려면 과학기술 인재를 키워야 한다”며, “젊은 과학자들이 무한한 연구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폭넓게 지원하면 그들이 성장해 수만 명을 먹여 살리는 인재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