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왼쪽) 포항시장과 허윤홍 GS건설 신사업부문장이 19일 포항에서 열린 GS건설-포항시 투자양해각서 체결식에 참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김현진 기자] GS건설은 19일 포항시청에서 이강덕 포항시장과 허윤홍 GS건설 신사업부문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 영일만4일반산업단지에 100% 신재생에너지를 사용하는 발전사업에 투자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양해각서로 GS건설은 포항시 영일만4일반산업단지에 태양광과 수소연료전지를 이용한 100%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투자하게 된다. 투자규모는 약 5000억원으로 신재생에너지 발전으로만 약 98.9MW 전원을 확보하게 된다. 투자기간은 2023년부터 2028까지 6년간이다.

포항시 영일만4일반산업단지는 포항시가 미래 탄소중립의 전초기지로 준비 중인 공단으로 기업 등 전기소비자가 태양에너지, 바람에너지 등 재생에너지를 100% 사용하는 자발적 캠페인(RE100) 사업을 통해 에너지 자립형 산업 단지로 도약하기 위해 조성한 곳으로 GS건설이 신재생에너지 공급과 운영을 맡게된다.

허윤홍 GS건설 신사업부문 대표는 “100% 신재생 에너지를 공급하는 친환경 미래사업인 만큼 이번 투자를 계기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선도기업으로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