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덕규(왼쪽) 삼성엔지니어링 솔루션사업본부장과 김태창 네이버클라우드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엔지니어링 제공
[데일리한국 김현진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달 30일 네이버클라우드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솔루션 기반 글로벌 B2B 플랫폼 구축 협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1일 밝혔다.

강동구 상일동 GEC에서 진행된 이번 체결식에는 문덕규 삼성엔지니어링 솔루션사업본부장과 김태창 네이버클라우드 전무 등 양사 최고 실무진이 참석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국내 클라우드 기업 중 가장 큰 규모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IT 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산업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영역별 엔드투엔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삼성엔지니어링이 개발한 DT 기술솔루션의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전용 및 개발이며, e커머스 플랫폼도 공동 구축하기로 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DT 기반으로 개발 중인 다양한 기술솔루션을 네이버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연계해 이용자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솔루션을 설치·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삼성엔지니어링은 네이버클라우드가 갖고 있는 풍부한 e커머스 경험과 기술을 적극 활용해 플랜트 건설자재 e커머스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문덕규 삼성엔지니어링 솔루션사업본부장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성과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사업화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건설기술(Contech) 시장을 선점하고, 나아가 글로벌 기술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