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CC 제공
[데일리한국 김현진 기자] KCC는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건자재 제품 관련 기술자료를 찾아볼 수 있는 ‘건자재 기술 포털’을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KCC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보인 건자재 기술 포털은 창호, 내외장재, 보온단열재 등 KCC의 각종 건축자재 제품과 관련한 기술 자료를 총망라했다. 제공 자료는 각 제품에 대한 상세 소개가 담긴 카탈로그부터 각종 인증서, 공인성적서, 물질안전보건자료(MSDS), 도면, 시방서, 자재승인서류, 시공사례 등 다양하다. 사용자는 필요한 자료를 제품 카테고리별로 찾아보거나 키워드 검색으로 간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

또 건자재 기술 포털에서는 고객 기술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KCC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중앙연구소에서 △내화 △단열·결로 △기밀·수밀·내풍압 △흡음·차음 등 다양한 제품 성능 시험을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으로서 지원하고 있는데 이러한 성능 시험을 희망하는 고객은 KCC 건자재 기술 포털에서 시험 신청을 할 수 있다.

KCC 건자재 기술 포털은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최적화해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필요한 자료를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환경에서도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KCC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KCC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건자재 기술 포털 서비스는 거래선과 소비자의 활용도가 높다고 평가되고 있으며 앞으로 사용자들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 및 업데이트할 예정”이라며 “친환경 제품 개발뿐 아니라 업무 환경 변화에 따른 서비스 제공 등 다각적인 측면에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활동들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