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비건 인증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비건타민이 동물성 원재료와 교차오염을 철저히 배제하고 전 성분 식물 기반 원료로 설계한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제품을 선보인다.

비건타민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뇌와 망막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태아의 두뇌와 망막 발달을 위해 임산부에게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로 꼽힌다. 하지만 오메가3 지방산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는 필수지방산으로, 꼭 외부 섭취로 보충해야 한다.

어류에서 추출한 오메가3 지방산은 어취 비린내로 인해, 냄새에 민감한 임산부가 섭취하기 힘든 경우가 적지 않다. 반면, 식물성 오메가3는 생태계 먹이사슬 중 가장 아래층에 있는 미세조류에서 추출해 어취 비린내가 없으며, 중금속과 환경오염으로부터 안전해 임산부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임산부(수유부)는 DHA 비율이 100%에 가까운 식물성 오메가3를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오메가3 제품을 구입할 때는 개별 포장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병에 대용량으로 포장돼 있는 제품은 섭취 시마다 제품이 공기에 노출돼, 산패가 일어나기 쉽기 때문이다.

오메가3 지방산은 분조구조에 따라 구분할 수 있다. 그중 3세대인 알티지(rTG)형은 글리세롤에 불포화지방산 3개가 붙어있는 형태로, 1세대와 2세대의 단점을 보완해 체내 흡수율과 순도가 우수하다.

비건타민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는 국내 생산 최초로 비건 인증을 받은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로, 원료와 캡슐 모두 100% 식물성 제품으로 제조해 소화가 용이하다. Non-GMO와 잔류용매 걱정 없는 SFO(solvent free omega3) 제품으로 임산부도 안심하고 섭취 가능하며, 위생적인 개별 PTP 포장으로 제품의 산패를 방지한다.

제품 안정화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사용하는 첨가물과 부형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임산부와 아이들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1일 1회 2캡슐(지름 1cm, 작은 캡슐)로 순도 높은 DHA 600mg을 섭취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