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 투시도 (제공=RBDK)
지난해부터 지속해서 이어진 서울 중심의 부동산 규제 영향으로 인근 수도권 분양 단지에 쏠림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특히 주거시설 공급이 완료 단계에 접어든 지역이 주목받고 있는데, 교통 인프라나 생활 편의시설 등이 대부분 들어서 있는 데다 공급되는 물량 또한 소량이라 높은 희소성까지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지역으로는 고양 삼송지구를 꼽을 수 있다. 은평 뉴타운과 인접해 ‘준서울’권으로 불리기도 하는 삼송지구는 현재 신규 주거시설 부지가 거의 남지 않은 데다 북한산과 오금천 등 도심에서 보기 드문 자연환경이 인접해 새로이 분양하는 단지들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이와 함께 교통망으로는 서울 지하철 3호선 삼송역·지축역이 운행 중이며 신분당선 연장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거치고 있어 추후 개통 시 더욱 높은 미래 가치까지 전망되고 있다. 통일로 및 일영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서울문산고속도로와 연결되는 광역 이동망도 주목할만하다.

정부의 3기 신도시 선정에 인근 창릉신도시가 추가된 것도 호재다. 창릉신도시를 중심으로 삼송과 향동, 원흥, 지축지구까지 서로 맞닿아 있는 ‘신도시 주거벨트’가 구축되면, 하나의 생활권으로 형성되면서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또 향후 창릉과 삼송, 원흥, 향동 및 지축 등의 개발이 완성되면 고양시의 주거중심지 기능이 기존 일산에서 덕양구로 넘어올 것으로 예측된다.

이 지역에서 분양 중인 단지 중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은 경기도 고양시 오금동 656외 6필지, 삼송지구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블록에 들어서며, 전 세대 단독형으로 452세대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은 현대건설이 시공을 맡아 브랜드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단지로, 기존 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주거 상품이다. 주택처럼 다양한 공간 설계가 가능하면서 아파트처럼 여러 세대가 단지를 이뤄 공동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각 타입별로 다락방, 테라스 등 기존 아파트에 적용이 어려웠던 다양한 공간 설계를 반영해 개인 취향에 맞춰 주거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단독형 구성으로 층간 소음이나 주차 문제도 해결했으며 휘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라곰라운지 등 부대복리시설도 마련했다.

또 CCTV 및 차량관제시스템 등 아파트의 장점인 보안 시스템을 도입하는 한편, 세대 내부에서 안면인식 인터폰,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홈 네트워크를 적용했다.

주변 교통망은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하면 1·5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종로3가역과 2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는 을지로 3가까지 각각 30분 정도 걸린다. 이 밖에 현재 신분당선 삼송역 연장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 중이며, 이 외에도 GTX-A 노선이 통과하는 연신내역도 개통 예정이다. 통일로 및 일영로,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 나들목 등 광역도로망도 갖춰져 있다.

삼송지구 내 고양오금유치원, 오금초, 신원중 등이 있어 자녀 교육 여건과 스타필드 고양, 롯데몰 은평, 이케아, 농협하나로마트 등 상업시설, 은평 성모병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주변에 위치한다. 이와 함께 오송산, 오금천 등의 자연 환경을 끼고 있다.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 629-1에 위치한다. 지난달 26일 오픈한 견본주택에서는 다양한 타입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미건립 유니트도 VR 및 CG영상 체험을 할 수 있는 디지털 전시관이 별도로 마련되어 이를 통해 보다 자세하고 현장감 있는 간접체험이 가능하다.

견본주택 방문은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으며, 온라인에서도 유니트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함께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