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CC 제공
[데일리한국 김현진 기자] KCC는 지난해 12월 건축용 항바이러스 페인트 ‘숲으로 바이오’를 출시한 데 이어 분체 및 PCM 도료 등 특화된 공업용 분야까지 ‘바이오 도료’ 제품을 출시하며 항바이러스 페인트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공업용 바이오 도료는 △코레탄바이오 △플라바이오 △가루바이오 △코일바이오 등 4종이다. 이 제품들은 도장 면에 바이러스가 붙으면 6시간 내 99% 이상 사멸되는 효과가 있다. 특수무기계 항바이러스제를 적용해 인체에 무해하고 반영구적으로 항바이러스 효과를 발휘한다.

이 같은 성능은 전북대 연구팀을 통해 검증을 마쳤다. 추가로 일본 연구기관인 Q-테크(Tech)에서도 검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곧 시험 성적서를 취득할 예정이다. 또 항균 성능도 갖췄는데 FITI 시험연구원으로부터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등의 박테리아와 흑곰팡이를 포함한 5가지 곰팡이류에 대해 항균·항곰팡이 성능을 검증받았다.

코레틴바이오는 일반 공업용 페이트 제품으로 철강을 사용한 자동차, 기계 생필품, 완구, 스포츠용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철재의 부식 방지와 외관 장식을 위해 사용된다.

플라바이오는 플라스틱 소재에 칠하는 페인트로 스마트폰 및 액세서리류, 태블릿PC, 노트북 등 각종 IT 기기에 적용된다. 가루바이오는 분체도료, 코일바이오는 PCM 도료 제품이다.

KCC 관계자는 “최근 바이러스로 인한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면서 항바이러스, 항균 기능을 가진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항바이러스성 바이오 도료 제품들은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사용되는 공업용 도료인 만큼 적용처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