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웰홈스 왕십리 전경. 사진=신영 제공
[데일리한국 김현진 기자] 신영은 왕십리역에 선보인 기업형 임대주택 ‘지웰홈스 왕십리’에 실용적인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 기업과 협업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왕십리역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지웰홈스 왕십리는 지하 2층~지상 19층 전용면적 16~36㎡ 총 299실 규모다. 부대시설인 커뮤니티 라운지는 GX룸, 게임룸, 스터디룸, 테라스, 소파존 등 입준민들과 교류하거나 개인 비즈니스 용무를 해결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신영은 입주자 대부분이 1~2인 가구인 점을 고려해 주거 보안을 강화했다. 보안 전문 기업 ADT캡스의 홈 보안 서비스 ‘캡스 홈’을 각 세대 현관에 설치했다. 현관문 앞 낯선 배회자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알려주고 세대 내에 있지 않아도 경고음 송출 및 양방향 대화가 가능하다. 위급 상황 발생 시 SOS 비상 버튼을 누르면 ADT캡스 대원이 24시간 긴급 출동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사물인터넷(IoT) 전문가인 SK텔레콤의 ‘SK NUGU 원패스’를 도입했다.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노출될 우려 없이 스마트폰 블루투스를 통해 입주자 인증을 거쳐 공동현관 출입이 가능하다.

O2O 생활 서비스 플랫폼 ‘당신의집사’를 통해 입주 청소는 물론 평소에 청소하기 힘들었던 화장실, 냉장고 안 정리까지 케어받을 수 있다. 입주자가 원하는 전문가를 직접 선택하고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예약하면 이용할 수 있다. 3시간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월 1회 제공한다.

김혜란 신영자산관리 이사는 “실용적인 주거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협업할 계획”이라며 “주거 트렌드에 발맞춘 우리만의 운영·관리 노하우를 시스템화해 앞으로 선보일 임대주택에도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