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크라판(왼쪽) PTT GC 사장과 최성안 삼성엔지니어링 사장이 계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엔지니어링 제공
[데일리한국 김현진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은 태국 PCC GC와 1400억원대의 ‘올레핀 플랜트 개보수 프로젝트(OMP)’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식은 지난 10일 서울과 태국 방콕에서 온라인 화상시스템을 통한 비대면 서면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최성안 삼성엔지니어링 사장과 이상욱 태국법인장, 콩크라판 PTT GC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태국 수도 방콕에서 동남쪽으로 약 150km 떨어진 라용시 맙타풋 공단 내의 올레핀 플랜트를 개보수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플랜트의 프로필렌 생산량을 증대시키기 위해 원료인 프로판의 처리량을 높이는 사업으로 이를 위해 프로판-프로필렌분리증류탑 등의 시설을 새롭게 설치하고 기존 시설을 개보수하게 된다.

완공된 플랜트에서 생산된 프로필렌은 전량 공단 내 폴리프로필렌 생산 플랜트의 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은 EPC(설계·조달·시공)의 분야를 단독으로 수행하며 2023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삼성엔지니어링은 태국에서 수많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라며, “차별화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이번 프로젝트 또한 정해진 공기 내에 완벽하게 수행하여 태국에서의 명성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