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가평자이’가 분양을 시작한다. 가평자이 인근에는 제2경춘국도가 예정돼 있다.

단지는 대곡리 일대 대곡2지구에 들어설 예정이며, 지하 3층 지상 최고 29층 6개 동 전용면적 59~199㎡ 505가구로 구성된다.

제2경춘국도는 경기 남양주 금남분기점(JCT) 춘천 서면 당림리를 연결하는 총 길이 33.6km 광역 도로망이다. 총 사업비만 1조800억 원에 달하는 대형 사업으로, 개통 시 기존 서울춘천고속도로, 46번 국도 등 일시적인 정체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춘천에서 남양주까지 기존 50분에서 약 38분까지 자동차 이동 시간이 축소될 전망이라 더 빠르게 서울로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착공은 2023년을 예정이다.

가평 자이는 제2경춘국도로 진입할 수 있는 가평역 인근 ‘다 교차로(가칭)’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도보권에 가평역이 있으며 ITX청춘을 이용하면 서울 상봉역까지 약 38분 거리고, 청량리역까지는 약 40분 대 거리로 서울과 접근성도 높다.

청량리역은 1호선, 분당선, 경의중앙선 등 6개 노선이 교차한다. 향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 B, C노선, 도시철도 면목선, 강북횡단선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가평터미널이 있으며 가평대교, 46번 국도, 75번 국도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가평자이는 500가구 이상이기에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 집이 조성된다. GS건설이 자랑하는 고품격 커뮤니티시설 ‘클럽 자이안’에는 휘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의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가평은 각종 부동산 대책에서 제외된 비(非)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의 가평 거주자는 물론 경기도 및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거주자도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이고, 주택형 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 및 주택소유 여부에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수도권에서 몇 안 되는 비규제지역으로 재당첨 제한이 없을 뿐만 아니라, 전매제한 기간이 당첨자발표일로부터 6개월로 비교적 짧다.

GS건설은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과 함께 계약자 초기 자금부담을 줄이기 위해 1차 계약금 500만 원 정액제를 적용할 예정(전용면적 199㎡ 제외)이다. 2차 계약금은 한달 여 뒤에 계약금 10% 중 1차 계약금 500만 원을 뺀 나머지 금액을 내면 된다. 1차 중도금 납입 전에 분양권을 전매할 수 있는 안심전매 프로그램을 도입해 계약자 부담을 줄일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가평군 가평읍 대곡리 일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3년 8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