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석11구역 재개발 사업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김현진 기자] 대우건설은 4일 동작구 흑석동 304번지 일대에서 진행되는 ‘흑석11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총회에서 경쟁사를 제치고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흑석11구역 재개발 사업은 8만9317.5㎡의 부지에 지하 5층~지상 16층, 25개 동, 1509가구 규모의 아파트와 상가, 부대복리시설 등을 건축하는 사업이다. 총공사금액은 4501억원(VAT 제외)이다. 전체 1509가구 중 조합원분 699가구와 임대분 257가구를 제외한 553가구가 일반분양될 예정이다.

흑석11구역은 단지 서측에 9호선 흑석역과 단지 동측에 4호선 동작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로 올림픽대로와 동작대교를 통해 서울 내·외곽 진출이 용이하다. 도보로 반포한강공원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남측에 서달산(국립현충원)이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흑석초, 중대부초·중, 중앙대, 숭실대 등이 위치해 있으며 하나로마트, 중앙대학교병원, 고속터미널, 신세계백화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대우건설은 흑석11구역 재개발사업의 단지명을 ‘써밋 더힐’로 제안하며 대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브랜드인 ‘푸르지오 써밋’을 적용했다.

대우건설은 음식물쓰레기 이송설비, 안티 코로나시스템, 스마트시스템, 컨시어지 서비스 등 입주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시스템과 크리스털 게이트, 웰컴 라운지, 스카이 워크, 7가지 테마의 커뮤니티 시설 등 특화 설계안을 적용해 단지의 가치를 높였다는 평가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흑석뉴타운 핵심지역에 걸맞은 최고급 하이엔드 주거단지를 흑석11구역에서 선보일 것”이라며 “한남 더힐 등 최고급 주거상품을 공급한 대표 건설사로서 향후 100년을 책임질 주거 명작을 짓는다는 마음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