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석주(왼쪽에서 네번째) 롯데건설 대표와 김명선 충남도의회 의장(왼쪽에서 다섯번째), 양승조(왼쪽에서 여섯번째) 충청남도지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내포신도시 집단에너지 시설 착공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김현진 기자] 롯데건설은 충청남도 예산군 삽교읍 목리 114-9번지 일원에 위치한 내포신도시 집단에너지 시설 건설공사의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를 비롯해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김명선 충남도의회 의장, 김기영 충남도의회 의원, 조승만 충남도의회 의원, 이종화 충남도의회 의원, 김만년 내포그린에너지 사장, 신정식 한국남부발전 사장과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다.

이 사업은 2023년 5월 완공 예정으로 청정연료인 액화천연가스(LNG)를 사용해 LNG열병합 495MW를 생산해 인구 10만(4만가구), 약 995만1000㎡(약 300만평)의 내포신도시에 냉·난방을 공급한다. 분산형전원으로서 역할도 수행해 도시기반시설로서 내포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등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사업은 그동안 지역주민들이 반대해왔던 고형폐기물연료(SRF)를 연료로 사용하는 집단에너지 사업에서 친환경 에너지인 LNG로의 연료 전환을 달성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는 “이번 내포신도시 집단에너지 시설 사업이 충남도의 발전과 내포신도시가 혁신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