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에서 풍수지리학적으로 좋은 땅에 위치한 곳은 인기가 많다. 이에 최근 분양시장에서는 풍수지리학적으로 우수한 명당을 알리는 마케팅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있다. 그런 가운데 신세계건설이 지난 4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이 풍수지리학적 명당 입지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풍수지리란 산수의 형세와 방위 등의 환경적 요인을 인간의 길흉화복과 관련지어 좋은 터전을 찾는 사상이다. 사람의 몸에서 혈관을 통해 영양분이 운반되는 것처럼 땅속을 돌아다니는 생기가 있다고 보는 이론으로, 이런 생기가 모이는 곳을 명당으로 본다. 동시에 산의 모양과 기복, 바람과 물의 흐름으로 명당을 찾아 땅을 이용하는 것도 풍수의 기본 원리이다

풍수지리는 크게 죽은 사람을 위한 묘지 자리를 찾는 ‘음택풍수’와 살아있는 사람의 삶터를 찾는 ‘양택풍수’로 구분된다. 양택풍수는 과거부터 집과 마을의 입지 선정 및 국가의 도읍지 선정에 영향을 끼쳤고, 현재까지도 고위공직자나 재계 인사들은 주거지나 사업 터전을 선택하는 데 있어 이와 같은 풍수지리의 양택풍수를 도입해 명당 여부를 살피는 경우가 많다.

그런 가운데 이러한 풍수지리 이론은 크게 봤을 때 주거 쾌적성과 아예 무관한 것은 아니어서 여전히 부동산을 고를 때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한 업계관계자는 “최근에는 부동산이 가장 큰 자산이 되면서, 이를 통해 부를 창출하거나 좋은 기운을 받으려는 수요자들이 풍수지리를 부동산 선택의 또 다른 중요 요소로 더욱 눈여겨보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풍수지리학적으로 우수한 명당은 실제 그러한 해석에 걸맞은 사례들이 입증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관심은 더욱 높아지는 추세”라고 말했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은 이러한 풍수지리 이론상 기맥 위에 지어지는 건물로 기맥, 명당 혈의 기운을 그대로 받아 사업적인 요소의 성공과 출세, 삶의 재충전 및 집중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명당이라는 게 풍수지리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덧붙여 이들은 사찰의 대웅전과 땅의 에너지 흐름이 같고, 좋은 기운과 재물운, 출세운 등이 풍부한 곳으로 평가했다.

풍수지리 전문가 조승래 박사는 “기맥·명당 혈의 기운을 그대로 받는 곳으로 땅이 주는 특별한 기운을 토대로 사업을 한다면 그 사업이 번창하고, 고시나 시험을 준비한다면 꾸준한 발전과 좋은 결과가 이어질 조건을 갖춘 우수한 명당”이라며 “또한 잠의 질이 높아져 피로회복도 빠르고, 집중력 향상이나 창의력 발휘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성공의 기운이 가득한 땅이라고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명당으로 평가받고 있는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은 서울시 중구 필동 1가 43-1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0층 총 455실 규모의 생활숙박시설로 조성된다.

지하철 1~5호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퀀터플 역세권 입지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3·4호선이 지나가는 충무로역과 직통 연결돼 편리함과 희소성이 높다. 또 2·3호선 을지로3가역, 1·3호선 종로3가역, 2·4·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도 인접해 이용이 편리하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은 신세계건설 빌리브 브랜드만의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설계가 적용된다. 1~2인 가구에 특화된 스튜디오형과 1.5룸형 평면설계가 적용되며, 총 18개 타입으로 구성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또 도시적이고 공원과 어울리는 뉴욕감성 외관설계를 비롯해 최상층에는 루프톱가든, 미러폰드 등을 구성했으며, 일부 호실에는 특화된 공용조경시설이 적용된다. 여기에 내부 천장고는 2.5m로 개방감을 높였고, 가전과 가구가 풀 빌트인이 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단지 내에는 커뮤니티 라운지 또한 마련돼, 입주민들은 카페테리아, 리셉션, 피트니스, 라이브러리, 미팅룸, 세탁실 등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은 생활숙박시설인 만큼 각종 규제가 덜한 편이다. 전국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청약통장과 관계없이 청약할 수 있고, 대출 규제도 적은 편이다. 또 전매제한이 없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의 향후 일장은 오는 9일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 접수를 받은 후 10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한다. 정당계약은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실시한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88-4번지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