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 어반워크' 조감도
서울디지털산업 3단지에서 최근 교통 개발 소식이 들려오면서 부동산 시장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신규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자료에 따르면 올해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서 신규 승인을 받은 지식산업센터 건수가 21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11건)에 비해 약 2배에 가까운 수치로, 교통 개발 소식이 현실화 되며 지식산업센터 신규 공급으로 이어졌다는 관측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과거 상습 정체구역이었던 가산디지털 3단지 구역이 교통 개발이 점차 가시권에 접어들면서 지역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가운데 디벨로퍼 디에스네트웍스가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은 ‘가산 어반워크’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과거 양지사 부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1-1, 452-1에 위치했다.

‘가산 어반워크’는 지하 5층~지상 20층 2개 동의 지식산업센터로 I동은 업무시설 503실에 연면적 9만1713㎡이며, II동은 340실에 연면적 6만1611㎡규모다. 이 밖에 근린생활시설과 업무지원시설로 구성했다.

단지는 입주직원들을 위한 체력단련실과 샤워장, 라커룸을 비롯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다. 업무 시설에는 세미나실과 회의실, 공용창고 등을 구비했다.

트윈타워 중앙에는 휴게공원을 조성한다. 근로자들은 이곳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안양천 조망이 가능하다. 개통을 앞둔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완료되면 공원으로 조성된 과거 서부간선도로를 산책할 수 있게 된다.

수도권 지하철 1, 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은 도보 4분거리에 자리했다. 가산 디지털 3단지의 경우 1, 2단지와 비교해 강남순환도로와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로, 시흥대로 등 도로 접근성이 원활하다는 평가다. 지하화된 서부간선도로는 2021년 개통 예정이며, 안산과 서울을 잇는 신안산선은 2024년 예정이다.

한편, ‘가산 어반워크’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459-23, 106호 에이스 비즈포레에 위치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