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중, 장년층이라면 콜레스테롤과 혈압 관리 문제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콜레스테롤은 뇌졸중 및 급성심근경색, 치매 등 다양한 심뇌혈관질환의 주범으로 지적된다. 특히 요즘같이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더욱 관리를 기울여야 한다. 콜레스테롤은 혈압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어 꾸준한 유산소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콜레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과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콜레스테롤’로 구분된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야 한다. 이와 함께 HDL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범위로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LDL 수치가 정상이어도 HDL 수치가 부족할 경우, 잉여 콜레스테롤이 제대로 분해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인체 대사에 사용된 후 남은 잉여 LDL콜레스테롤이 약해진 혈관 벽에 쌓이게 되는데 이를 분해하고 배출하지 못하고 방치되면 혈관이 점차 좁아지게 된다. HDL콜레스테롤은 혈관 벽에 쌓여있는 LDL콜레스테롤을 분해해 간으로 옮기고 이를 분해되도록 돕는다.

쿠바산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은 2006년 국내 식약처로부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기능성을 인증받았다. 1일 20mg 섭취 시 혈압조절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증받아 2중 복합 기능성을 획득했다.

쿠바국립과학연구소가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쿠바산 폴리코사놀을 매일 4주간 꾸준히 섭취하자 HDL콜레스테롤 수치가 평균 29.9% 증가했고 LDL수치는 22%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