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근 경총 상근부회장(왼쪽에서 두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공정경제 3법' 공동대응에 합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견다희 기자] 경제단체들이 정부·여당이 추진하는 ‘공정경제 3법’(상법·공정거래법·금융그룹감독법)의 국회 처리와 관련해 7일 공동 대응할 방침이다.

경제단체들은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산업연합포럼, 코스닥협회 등이다. 이들은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경총 회관에 모여 공정경제 3법의 국회 처리와 관련한 대책을 논의한 후 이같이 합의했다.

단체들은 노동과 산업 안전과 관련해 국회에 발의된 법안들도 기업에 부담을 준다는 점에 공감하고, 국제노동기구(ILO) 핵심협약 비준을 위한 노동조합법,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고용보험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4개 법안에 대해서도 공동 대응을 하기로 했다.

또한 이들은 공정경제 3법과 관련한 단일 건의문을 만들어 곧 국회에 제출하고, 홍보 활동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3개 법안에 대한 공청회를 공동으로 개최하고, 함께 국회를 방문해 법안 처리의 보류를 요청할 계획이다.

한편 단체들은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등 나머지 경제단체의 합류도 추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