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정 아이파크 캐슬 5단지 투시도. 사진=롯데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김현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반정동 621-87번지 일원에 ‘반정 아이파크 캐슬 5단지’를 10월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반정 아이파크 캐슬 5단지는 지하 3층~지상 19층 20개 동, 총 1378가구 규모다. 단지는 수원시 영통구 생활권 내 위치하고 있어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에서 도보로 약 15분 거리에는 이마트트레이더스가 있으며 반경 2.5km 내 롯데마트와 이마트, NC백화점, 메가박스, 수원수산시장 등 쇼핑·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또 잔디광장과 어린이숲놀이터, 망포글빛도서관 등이 조성된 4만5000여㎡ 규모의 글빛누리공원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고 지성공원, 잠원공원 등도 인접해 있다. 아울러 원천리천을 통해 신동수변공원까지 이어지는 산책로도 이용할 수 있다.

교육여건으로는 망포4지구 내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어 향후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영통구청과 망포역, 영통역 일대에 조성된 영통 학원가도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있다.

단지에서 2km 내 분당선 망포역, 매탄권선역이 있으며 KTX경부선·1호선·수인분당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도 10분대면 이동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수원시 영통생활권에 속해 있으면서도 행정구역상으로는 화성시이다 보니 한층 완화된 규제가 적용돼 인근 지역민들의 관심이 기대된다”며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만큼 주변으로 잘 정돈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데다 향후 사업지를 포함해 2만여 가구에 달하는 대규모 주거타운 조성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