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화면 캡쳐
일교차가 극명해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가 찾아왔다. 감기, 독감, 폐렴 등의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환이 유독 기승을 부리는 환절기에는 이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호흡기 질환이 심해지면 폐렴을 유발한다는 점에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유행 중인 코로나19가 비말로 전파되는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환이라는 점에서, 예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구강 위생 관리다. 구강은 바이러스의 첫 유입 통로이기 때문에 구강 위생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17일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 아침’ 방송에서는 구강 관리를 통한 호흡기 건강 예방법이 소개되며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방송에 출연한 한 주부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먼지와 곰팡이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청소법과 꼼꼼하게 양치질하는 습관 등을 선보였다. 마지막으로 치주포켓을 세정하는 ‘1일 1픽’ 아쿠아픽 구강세정기 사용을 호흡기 질환 예방의 핵심으로 소개했다.

구강세정기는 물줄기로 치아 및 치주포켓을 세정하는 아이템으로, 구강관리 필수품으로 여겨진다. 특히 치아와 잇몸 사이의 작은 틈인 ‘치주포켓’은 이물질이 쉽게 끼기 때문에 세균을 발생시켜 치주 질환을 야기한다. 이에 치과 전문의는 “치주포켓에 쌓인 이물질과 세균을 제거해야 치아 건강은 물론 호흡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방송에 등장한 구강세정기는 대한치과의사협회 공식 추천 브랜드인 아쿠아픽의 ‘구강세정기 코드리스 AQ-230’으로, 분당 1400회의 강력한 맥동 수류와 0.6mm의 초미세 물줄기로 칫솔과 치실이 닿지 않는 치주포켓 속 이물질까지 말끔하게 제거하는 성능을 가졌다.

한편, 아쿠아픽은 10월 4일(일)까지 구강세정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쿠아픽 코드리스 구강세정기 AQ-230(37% 할인), 뉴 아쿠아픽 구강세정기 AQ-350(35% 할인), 음파전동칫솔 AQ-120(50% 할인) 등에 대해 파격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간 내 이벤트 대상 제품 구매자 중 50명을 추첨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