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우수 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정보화마을 농수축산물 한마당’이 추석을 앞두고 9월 3일부터 24일까지 22일간 정보화마을 인빌쇼핑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정보화마을 농수축산물 한마당’ 행사는 매년 전국 정보화마을이 지역특산물의 홍보 및 판매 촉진을 통해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도시민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농수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직거래 장터로 13년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현장판매가 아닌 온라인 비대면 직거래장터로 전환해 실시한다.

정보화마을중앙협회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그간 소비자 만족도를 고려해 전국 정보화마을 권역별 대표 과일, 수산, 건어물, 정육 등 500여개 우수 특산품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진행되는 만큼 우수한 농수축산물을 알뜰히 구매할 수 있도록 ‘한정수량 초특가’ ‘한가위선물 대잔치’ ‘추석 특별 쿠폰’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품질 좋은 실속형 상품(2~3만원대)을 가격대별로 만나볼 수 있다.

더 많은 도시민들이 정보화마을의 우수한 농수축산물을 만나 볼 수 있도록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페 등 SNS채널을 통해 찾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보화마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보화마을중앙협회 정숙진 회장은 “정보화마을 농수축산물 한마당은 우수한 품질의 우리 농수축산물을 도시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도시민들에게 상품의 가치뿐만이 아닌 고향의 정을 덤으로 받아가시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