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봉담2 A-2블록 신혼희망타운’이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봉담2지구에 위치한 ‘화성봉담2 A-2블록 신혼희망타운’은 전용면적 55㎡ 단일 평형의 총 456가구 중 공공분양 304가구를 이번에 공급하고, 나머지 152가구는 행복주택으로 추후 입주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화성봉담2 A-2블록 신혼희망타운’은 봉담IC에 바로 인접해 있고 수도권 진출입이 용이한 과천~봉담 도시고속화도로를 비롯해 동탄까지 연결되는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봉담~송산 구간은 개통 예정), 평택~파주고속도로, 비봉~매송도시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맞벌이 부부와 신혼부부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맞춤형 설계가 특징이다. 방과 후 돌봄, 맞춤형 종합보육센터 등을 비롯해 풍부한 녹지, 유아놀이터, 어린이놀이터, 실내놀이터, 작은도서관을 마련한다. 단지 바로 앞에는 초·중·고교(예정)가 배치돼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화성시립봉담도서관, 화성국민체육세터 등 교육 인프라를 조성했다.

신혼희망타운 입주자격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혼인기간 7년 이내 또는 6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신혼부부 ▲공고일 1년 이내 혼인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신혼부부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이다. 추가로 입주자저축가입기간, 무주택, 소득·자산 요건 등도 갖춰야 한다. 지난 3일 개정된 공공주택특별법 시행규칙에 따라 입주자격이 처음 완화(혼인기간 7년 이내 신혼부부→6세 이하 자녀가 있는 무주택세대구성원)됐다.

18일 분양은 코로나 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대체하며, 실물 견본주책은 당첨자에 한해 관람이 가능하도록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자세한 정보는 LH 및 신혼희망타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