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사거리역 듀클래스 브랜드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워라밸, 홈 어라운드 소비 등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이 정착하면서 생활 인프라를 모두 갖추고 있는 ‘올인빌(All in village)’이 주택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올 인 빌리지(All in village)’의 줄임말로 일상에 필요한 모든 인프라를 집 근처에서 모두 누릴 수 있는 신 주거 트렌드를 의미한다.

특히 슬리퍼를 신고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슬세권’, 대형 쇼핑몰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는 ‘몰세권’ 등의 신조어가 생겨나는 것 역시 이러한 트렌드의 확대를 보여준다. 멀리 도심까지 나가지 않고도 마트, 쇼핑몰, 영화관 등 여러 상업 및 편의시설을 더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올인빌에 대한 선호는 계속해서 심화될 전망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현재 주거 선택에 있어서 쇼핑, 여가, 생활, 교통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진 주거환경이 필수 요소가 되고 있다”며, “접근성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반영되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이 가운데 검단 첫 유럽 감성 오피스텔 ‘검단사거리역 듀클래스’가 8월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인천시 서구 마전동 980-8,9번지에 지하 6층~지상 11층, 2개 동, 총 480실 규모로 조성한다.

반경 200m 내 영화관 및 대형마트, 의료기관, 상업시설 등이 조성돼 있어 입주민들은 멀리 나가지 않고도 여가·쇼핑·문화 등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인근으로는 먹거리타운과 롯데시네마 등의 문화시설과 함께 하나로마트, 노브랜드, 각종 의료기관, 중심상업시설 등의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또한 오피스텔과 함께 상업시설 ‘더엘’도 들어설 예정이다. ‘더엘’은 헬스, 뷰티를 비롯해 다양한 업종이 입점할 계획이다.

교통 인프라를 살펴보면 도보 5분 거리에 검단사거리역이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인 만큼, 인천지하철 2호선을 통해 서울 주요 도심 및 인천권 주요 산업단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2분 거리에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있으며, 외곽순환도로 등의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어 인접한 한강신도시와 서울과의 진출입도 수월하다. 검단신도시의 관문입지에 위치해 있어, 신도시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검단사거리역 듀클래스 위치도
한편, ㈜한강그룹은 유러피언 주거 트렌드를 도입해 품격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듀클래스’ 브랜드를 론칭했다. 이는 ‘귀족이 사는 고품격 주거공간’을 의미한다. 새롭게 제시하는 ‘듀클래스’ 브랜드에 걸맞은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패턴이 홍보에 사용하며 향후 인테리어에도 도입할 예정이다.

‘검단사거리역 듀클래스’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원당동 824-5번지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