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신흥2구역에 들어서는 ‘산성역 자이푸르지오’가 11일 특별 공급에 나섰다.

GS건설·대우건설컨소시엄이 공급하는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는 지난 7일 사이버 모델하우스의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단지는 이날 특별 공급을 시작으로, 12일 해당지역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청약 접수는 한국감정원 청약홈 인터넷 홈페이지 및 청약홈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며, 청약 신청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청약 당첨자 발표는 20일이며, 계약은 9월 18~25일이다.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는 경기도 성남 수정구 신흥동 1132번지 일원(신흥 2구역)에 공급하는 단지로 지하 4층~지상 29층, 31개 동, 4개 블록, 전용면적 51~84㎡, 총 4774가구 규모로 공급한다. 이 가운데 일반분양은 1718가구다. 전용면적별로 ▲전용 51㎡ 38가구 ▲전용 59㎡ 606가구 ▲전용 74㎡ 996가구 ▲전용 84㎡ 78가구다.

특별 공급은 기관추천, 국가유공자,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노부모부양, 생애최초 등이 대상이다. 일반공급은 입주자 모집 공고일 기준 2년 이상 성남시 거주자 및 2년(24회) 이상 입주자 저축을 한 무주택 세대주를 대상으로 1순위 해당 지역 접수를 진행한다.

이 단지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시행, GS건설·대우건설 컨소시엄이 시공을 맡는 공공분양 아파트다.

생활 인프라를 살펴보면, 단지와 가까운 지하철 8호선 산성역 및 신흥역, 단대오거리역을 이용하면 환승 없이 잠실역에 닿을 수 있다. 환승을 통하면 2호선 삼성역 등 강남권 업무지구 출퇴근도 편리하다. 자차를 이용하면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및 헌릉로를 통해 강남권 및 판교 신도시에 빠르게 닿을 수 있다.

단지와 바로 앞으로 자리한 12만㎡ 규모의 희망대공원에는 테니스장, 족구장, 배트민턴장 등 각종 운동시설을 비롯해 어린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 물놀이장 등이 자리해 가족 단위로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단지 내 조경 시설도 풍부해 단지 안팎에서 쾌적한 삶이 가능하다.

반경 1km 이내에는 다양한 편의 시설도 자리잡았다. 이마트 성남점, 세이브존 아울렛, 롯데시네마 등을 비롯해 최근 개원한 성남의료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학세권 환경도 보유했다. 단지 옆으로 위치한 희망대 초등학교를 비롯해 성남북초, 성남서중, 성남여중 등이 가까워 안전하게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는 복잡한 공공분양의 청약 요건을 알기 쉽게 정리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유튜브 자이TV 및 단지 홈페이지 내 게시된 청약 안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모델하우스를 직접 방문하지 못한 수요자를 위한 컨텐츠도 제공한다. 지난 7일 모델하우스에서 진행된 유튜브 자이TV 실시간 방송을 통해 모델하우스를 둘러볼 수 있다.

예비 청약자들을 위한 분양 정보 제공도 돋보인다. 홈페이지 및 QR코드를 통해 분양정보 받기 시스템을 등록하면 카카오톡 메세지로 분양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산성역 자이푸르지오’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18번지 일원에 자리하며,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