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메이트앱 '일반상식퀴즈' 153회차 일반상식 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53회차는 오늘(10일)부터 8월 16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이날 공개된 첫 번째 문제는 "속담 '모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는 말은 수단이나 방법은 어찌 되었든 목적만 이루면 된다는 뜻입니다. 여기서 '모로'가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옆쪽으로, 앞쪽으로, 뒤쪽으로' 중 '옆쪽으로' 이다.

이어진 두 번째 문제는 "'쓴 술이 든 잔'이라는 뜻을 가진 이 말은 쓰라린 경험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흔히 실패나 쓰라린 일을 겪었을 때 이것을 마시다라고 합니다. 이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패배, 고배, 실패' 중 '고배'이다.

세 번째 문제는 "독일 동화 '헨젤과 그레텔'에서 둘은 자매 사이다'"이며, 정답은 'X'이다.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정답을 맞히면 최대 3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한편, 최대 15포인트가 적립되는 이날 리브메이트에서 제공된 '오늘의 퀴즈' 문제는 "다음 중 올바른 외래어 표기는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미스터리, 미스테리, 미스텔리' 중 '미스터리'이다.

기자소개 신영선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8/10 08:21:38 수정시간 : 2020/08/10 08:22:02
센스 추석선물 주목할만한 분양 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