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강릉역 동도센트리움 투시도. 사진=동도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김현진 기자] 동도건설은 8월 중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1117번지 일원에서 주거시설과 오피스텔, 상업시설 등을 갖춘 주거복합단지 ‘KTX강릉역 동도센트리움’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KTX강릉역 동도센트리움은 지하 3층~지상 23층 3개 동, 총 454가구 규모다. 이 중 아파트는 176가구, 도시형생활주택 250가구, 오피스텔 28실 등으로 조성된다.

단지 바로 앞에는 강릉시의 핵심 교통망인 경강선 KTX강릉역이 위치한다. 이를 이용하면 청량리역까지 1시간 20분대, 서울역까지 1시간 40분대, 인천공항 제1터미널역까지 2시간 10분대로 갈 수 있다.

KTX강릉역 주변으로 형성된 중심상업지구도 단지 인근에 자리해 있다. 중심상업지구 내에는 강릉시 보건소, 강릉고려병원, 동인한방병원 등 각종 의료시설과 홈플러스 강릉점, 동부시장, 중앙시장, CGV 강릉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다.

또 단지 반경 1km 이내에 남강초등학교와 포남초등학교, 하슬라중학교, 강릉여자고등학교, 명륜고등학교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다.

동도건설 관계자는 “강릉시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핵심 입지에 조성되는 중소형 주거 상품”이라며 “강릉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센트리움 브랜드인 만큼 우수한 상품으로 분양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KTX강릉역 동도센트리움의 견본주택은 강원도 강릉시 강릉대로 366에 조성 중이며 이달 중 오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