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학회와 함께 ‘도시와 건축을 위한 질문’ 등 주제로 포스트 코로나 대응전략 토론

‘스마트 도시·건축’ 심포지엄 포스터. 사진=SH공사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SH공사가 대한건축학회와 함께 23일 오후 유튜브 실시간방송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스마트 도시와 건축’에 대한 주제로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SH공사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청신호주택, 컴팩트시티, 스마트시티 등 주요사업 추진 시 ‘스마트방역도시 기반 구축’을 위해 어떤 전략과 실행방안을 마련해야 하는지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청취와 논의를 위해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이명식 동국대 교수의 ‘도시와 건축을 위한 질문들’ 주제의 기조발제에 이어 정재용 홍익대 교수의 ‘도시계획의 과제와 방향’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도시설계와 건축계획 및 설비계획 측면에서 분야별 전문가들의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주제발표에 이어 종합토론에서는 천현숙 SH공사 도시연구원장이 좌장을 맡고, 유상오 SH공사 미래전략실장, 윤영경 고려대 감염내과 교수 및 발제자 전원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천현숙 SH도시연구원장은 “이번 심포지엄 개최는 코로나가 장기화 되는 중요한 시점에서 방역도시 서울을 위해 준비하고 갖춰야 할 도시, 건축 기준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열린 장”이라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도출된 이슈에 대한 연구와 사업추진을 통해 안전한 서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