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의 두 번째 주말을 맞아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코스트코 등 대형마트 휴무일을 향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달의 두 번째 토요일인 오늘은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코스트코 등 대부분의 대형마트 대부분이 휴업하지 않고 정상 영업한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비롯해 롯데슈퍼, GS더프레시,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등 기업형 슈퍼마켓(SSM)도 마찬가지다.

국내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 시행령 발효에 따라 매월 2회 둘째, 넷째 주 일요일 휴무를 실시하고 있다. 외국계 할인마트 코스트코 역시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 휴무다. 이 밖에 1월 1일과 설날, 추석 당일도 휴점한다.

이마트는 하절기를 맞아 7월 10일부터 8월 16일까지 일부 점포를 연장 영업한다. 오픈시간은 기존과 동일하다. 연장 영업 시간은 매장별 상이하며,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휴점 점포는 지자체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다. 이에 이날 운영하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영업점을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점포별 휴무일은 각 회사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의 전국 점포 정보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자소개 신영선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7/11 06:40:26 수정시간 : 2020/07/11 09:4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