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건강한 집콕 생활을 위한 홈트레이닝이 주목받고 있다.

홈 요가, 홈 필라테스와 같은 홈트레이닝은 시간과 공간에 제약이 없어 집에서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지만 혼자 진행하기 때문에 나태해지기 쉽고 알려주는 사람이 없어 정확한 자세를 유지하기 힘든 것이 단점이다. 특히 운동 초보자의 경우 정확한 자세를 파악하기 어려워 잘못된 자세로 트레이닝을 이어갈 수 있으며, 이에 부상도 쉽게 발생할 수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단점을 개선한 1:1 맞춤 홈트레이닝이 인기를 얻고 있다. 운동을 특정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장소 어디서나 진행할 수 있으며 전문 강사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기 때문에 같은 시간을 운동해도 더욱 효과적이다.

관련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피티닷컴 측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집 안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운동량이 부족해지고, 피곤함과 무기력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1:1 홈트레이닝을 찾고 있다"고 전하며 "자사의 프라이빗 홈트레이닝은 신체 기능 향상과 함께 마음과 정신까지 개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상담 신청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피티닷컴은 국내에서는 드물게 신체의 기능 향상뿐만 아니라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근력과 유연성의 향상, 다이어트 등 외부적으로 드러나는 신체 트레이닝과 함께 스트레스로 인한 우울감, 불면증 등 보이지 않는 마음까지 개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눈길을 끈다.

피티닷컴의 주 고객은 심신 상태에 따라 1:1 프라이빗 맞춤형 운동이 필요한 사람이나 운동할 여건이 되지 않는 바쁜 직장인, 산전/산후 관리가 필요한 임산부, 고질적인 통증 케어가 필요한 사람들이다. 신체를 단련하는 것뿐만 아니라 정신과 마음을 함께 트레이닝하는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상황에서 가장 트렌디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현재 1회 체험 70% 할인 및 정기 프로그램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개인 맞춤 프로그램, 멤버십 프로그램, 기업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1회부터 60회 혹은 1개월에서 6개월까지 진행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피티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피티닷컴은 코로나19의 예방을 위해 수업 진행시 마스크 필수 착용, 방문 출입 전 철저한 소독, 방문 전 강사의 발열 증상, 기침 등 점검, 확진자 직·간접 접촉 점검 등을 상시 점검하는 등 안전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