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자이르네 투시도
자이S&D가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과 신안산선 대림삼거리역(개통 예정) 더블역세권을 확보한 ‘영등포자이르네’를 10일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할 예정이다.

자이S&D가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브랜드 ‘자이르네’가 적용된 단지로,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시흥대로 175길 6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0층, 3개동, 총 212세대 규모로 조성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실리콘밸리 중심에 있는 구로디지털단지역세권 일대에 자리한 단지로, 서울 내 희소성이 뛰어난 전용 49㎡ 중소형 단일면적 4개(A~D) 타입으로 전 세대를 구성했다.

원스톱 라이프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 내 상업시설이 지하 1층~지상 1층에 함께 조성된다. 212가구의 단지 내 독점상가로, 고정적인 배후수요를 갖춰 주목된다. 여기에 단지 앞 시흥대로 버스정류장이 자리해 유동고객 확보도 기대할 수 있다. 향후 신안산선(대림삼거리역 예정)개발과 대림광역중심 지구단위계획에 따라 일대가 상업업무의 중심지로 떠오를 것으로 전망돼 상권 활성화까지 예고된다.

단지는 지하철 2호선 구로디티널단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아파트다. 여의도∼광명∼안산을 잇는 신안산선 대림삼거리역(예정)이 개통되면, 더블역세권도 만족하게 된다. 구로디지털단지 및 강남, 여의도 등 서울 중심업무지구로의 출퇴근 편의가 우수하며, 신안산선이 개통될 경우 10분대에 여의도 생활권이 공유된다.

시흥대로변에 연접한 입지적 장점을 갖춰 남부순환도로, 서부간선도로 등을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2022년 강남순환고속도로를 비롯해 남부순환로로 연결되는 신림~봉천터널이 개통될 예정이라 교통망은 더욱 풍부해진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 대림성모병원,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구로구 음식문화특화거리인 '깔깔거리‘ 등이 위치해 있다. 영림초를 비롯해 신대림초, 영서중, 대림중, 영신고, 수도여고 등 초, 중, 고교 다수가 단지 1km 안팎에 자리해 자녀의 통학 환경도 탁월하다.

도림천 산책로와 보라매공원, 대림어린이공원, 다사랑어린이공원 등도 단지 가까이 자리해 있다.

3인 이하 가구를 겨냥한 아파트로, 희소성이 뛰어난 투 룸 중소형 아파트의 특화설계를 적용했다.남향 위주의 판상형 구조와 맞통풍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채광성, 환기성이 좋다. 내부의 공간 활용도 역시 좋다. 일부 세대의 경우 현관 추가발코니 특화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영등포자이르네 모델하우스는 7월 10일 오픈 예정이며 서울 금천구 시흥동 903-15번지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