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개발이 인천 청라 친환경복합단지 C17-1-2블록에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을 분양하고 있다. 시공사는 대우건설로 올해 브랜드 리뉴얼 후 첫 분양하는 단지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는 지하 6층~지상 최고 34층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최근 주거 트랜드에 맞게 원룸부터 1.5룸, 2룸 구조 및 복층설계(일부 호실)가 적용되며, 전용면적 20~63㎡, 총 1630실 규모다.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청라국제도시역은 트리플 역세권이다. 단지와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은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이 예정되어 있고, 서울 지하철 9호선 직결 호재도 앞두고 있다. 또 서울 지하철 2호선 청라 연장선 개통도 논의 중이다.

인근에 북청라IC·북인천IC가 있어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및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진출입도 쉽다. 간선급행버스체계 BRT, 유도고속차량 GRT를 활용해 인근 지역 이동도 용이하다.

여기에 2세대 스타필드청라가 총 16만5000㎡ 부지에 들어선다. 스타필드 청라는 쇼핑·문화·레저·위락시설 및 호텔을 갖춘 복합쇼핑몰로 조성된다. 인근 생활인프라로는 차량 10분 거리에 홈플러스, 롯데마트, 노브랜드 등 대형마트가 밀집해 있다. 코스트코 청라국제도시도 개장을 추진 중이다.

또 지난 2014년 1단계 사업을 시작해 24만6671㎡ 규모 글로벌 금융타운으로 조성되는 하나금융타운도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앞에 조성되고 있다. 최종 단계인 3단계 완료는 2024년으로, 향후 본사 및 관계사까지 포함한 상주 및 연수인구가 최대 1만8000여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종합병원 전문병원 의과전문대학등으로 구성되는 청라의료복합타운도 도보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오피스텔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전매가 가능한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면서 "특히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는 스마트하고 캐주얼 한 도시감성이 적용돼 기존 푸르지오와 차별화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