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내부 아이디어를 융·복합해 시너지 도모”
  • ‘쾌적한 도시·행복한 주거를 위한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LH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LH가 주택, 주거복지, 균형발전, 산업 등 LH의 여러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쾌적한 도시.행복한 주거를 위한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LH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LH 내부의 아이디어와 융·복합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공모 분야는 국토·도시·주택·주거복지 등 전 부문에 대해 제한 없이 의견을 제시하는 자유제안과 LH가 선정한 주제인 주택, 주거복지, 균형발전, 산업, 도시재생, 기타, 융복합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전문제안의 두 가지로, 1개 분야을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신청 가능하고, 한 팀당 자유제안은 2인, 전문제안은 3인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응모 신청은 LH 홈페이지 공고문에 소개된 자료 등을 참고해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한 후 오는 8월 18일까지 LH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내.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를 통해 자유제안 9건, 전문제안 7건의 총 16개 작품을 선정하고, 오는 9월 중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35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LH 관계자는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 정책 또는 제도개선이 필요한 경우엔 정부에 건의하고, 적용이 가능한 건에 대해서는 LH 신사업모델로 육성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변창흠 LH 사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처하고 새로운 공적 역할을 정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임진영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7/01 10:46:20 수정시간 : 2020/07/01 10:46:20
소비자가 주목한 금융 대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