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창민 기자] 한화건설의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 공사 현장에서 코로나19 의심 증상으로 한국인 근로자가 숨졌다.

29일 주이라크 한국 대사관과 한화건설 등에 따르면 지난 27일(현지시간) 한화건설의 협력업체 소장 A씨(62)가 이라크 현지 병원에서 사망했다. A씨는 이달 중순 발열과 폐렴 등 코로나19 의심 증상을 보여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병원에서 치료 중이었다.

한화건설은 A씨가 코로나19 의심 증상을 보인 지난 15일쯤부터 비스마야 현장 가동을 중단했으며 현장 전 직원이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앞서 현장에선 지난 19일 코로나19 의심 증상을 보인 방글라데시인 한 명이 지난 22일 숨진바 있다.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 공사 현장은 공사가 한창 진행될 때 직원이 400여명에 달했다. 현재까지 약 250명이 귀국했고 현지에 남아있는 직원은 약 150명이다. 한화건설은 직원들을 순차로 귀국시키고 있다.

그러나 방역 당국 검역 과정에서 이들 가운데 10명이 현재까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한화건설 소속 직원 7명, 나머지 3명은 협력업체 직원이다. 현재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인원과 이라크 현지에 남아 있는 직원까지 포함하면 확진자 수는 더 늘어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