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 조감도. 자료=호반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호반건설은 19일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A43블록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는 지하 1층~지상 35층 7개 동 전용면적 84㎡로 총 766가구다. 이 가운데 군인공제회 회원 물량을 제외한 일반분양분은 총 414가구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57가구 △84㎡B 29가구 △84㎡C 94가구 △84㎡D 32가구 △84㎡E 152가구 △84㎡F 50가구다.

분양일정은 오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월 1일 1순위 청약, 2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8일이며 계약은 7월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됐으며, 계약금 정액제(1000만원)와 중도금 대출 이자후불제가 적용된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가 들어서는 평택은 ‘주한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평택시 등의 지원 등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한 지역이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는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이 들어설 예정이고, 인근 수도권 전철 1호선과 SRT가 정차하는 지제역 이용도 편리해 서울 접근성도 높다.

유치원용지와 학교용지는 물론 국제학교용지 등이 있는 에듀타운도 인근에 있다. 또한 공연장, 전시·편의시설 등을 조성하는 평택 평화예술의전당 예정부지, 중앙도서관 부지, 박물관 예정부지가 있으며, 주변에 함박산 근린공원도 조성 중으로 마무리되면 평택을 대표할 휴식·문화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Bay) 설계(일부 가구 제외)를 적용해 통풍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한 주방가구 배치와 드레스 룸,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커뮤니티시설에는 선큰 광장, 피트니스 클럽, GX룸, 시어터 룸, 작은 도서관, 독서실, 실내 골프연습장, 코인세탁실 등 취미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간에 들어선다. 이 밖에 입주민 전용 라운지(주민공동시설)와 가족모임과 파티 등으로 이용 가능한 게스트하우스도 제공된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는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 위주로 운영한다. 실물 견본주택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며, 전화로 예약을 받는다.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