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 내 1100세대 아파트 공급

단지 앞 초·중교 부지…대형마트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인근에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현대건설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397-5번지 일대에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를 6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이번 분양 단지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2차에 이어 세번째로 공급하는 곳으로 뛰어난 자연환경을 갖췄고, 각종 호재가 많아 미래가치가 높다고 소개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8개동, 전용면적 84~156㎡, 총 1100세대로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 NC큐브커낼워크, 롯데마트, 홈플러스 송도점, 트리플스트리트 등이 위치해 있고 이랜드몰과 롯데몰 입접, 송도 세브란스병원 등이 예정돼 있다.

또한 단지 주변에는 송도랜드마크씨티 근린공원, 송도달빛축제공원, 송도센트럴파크, 잭니클라우드GC 등이 있으며, 송도워터프론트호수와 서해바다도 단지 가까이에 있다.

아울러 단지 앞으로 초등학교(2021년 예정), 중학교(2022년 예정) 부지가 있어 걸어서 통학 가능하며, 1km 내에 총 6개의 초·중·고교가 개교할 예정이다. 채드윅국제학교, 인천대, 연세대 국제캠퍼스, 인천 카톨릭대 등도 가깝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의 세대 내부는 다양한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우선 외관설계에는 커튼월룩이 적용되고 대부분 세대를 남측향(남동·남서)으로 배치한다.

현대건설 홈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 기술도 적용된다. 조명 및 난방 제어,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으로 택배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등이 가능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운 실내 키즈 놀이터인 H 아이숲과 O2 어린이집, O2 골든라운지 등이 들어선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가 들어서는 인천 송도국제도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세대주 및 주택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 지역별 예치금 충족 시(인천시 전용면적 85㎡ 이하 250만원) 세대주가 아니어도 청약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재당첨 제한이 없어 기존 주택 당첨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을 할 수 있고, 당첨자 발표 6개월 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송도 랜드마크시티지구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위치해 있고 개발 계획도 많아 인천 내 수요는 물론 서울과 기타 수도권 등에서도 관심이 높다”며 “송도국제도시 내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이 조성되는 만큼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견본주택은 사업지 인근에 오는 6월 개관한다.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