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MCT오일’이 5월 13일 10시 25분 홈앤쇼핑을 통해 그랜드 론칭한다.

이번 홈앤쇼핑 방송에서는 방탄MCT오일 120포에 20포를 더해 총 140포 구성으로 선보이며, 메인 모델인 머슬퀸 이연화가 출연해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할 예정이다.

MCT오일은 탄소 수가 6~12개로 이루어진 중간사슬지방산(Medium Chain Triglyceride)으로, 일명 ‘착한 지방’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일반 지방보다 칼로리가 적고 에너지 전환 효율이 좋은 덕분에 식이요법을 효과적으로 돕는 수단으로 각광받는다. 지방대사를 방해하는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여 우리 몸의 주 에너지원을 지방으로 바꿔주는 식단인 ‘저탄고지 식단(키토제닉 다이어트)’의 필수품으로 꼽히는 것.

방탄MCT오일은 100% 코코넛 추출 지방을 사용하며, 가장 효율적인 지방산 비율인 C8 60%, C10 40%를 적용한 제품이다. 코코넛과 야자를 직접 재배하고 가공 및 정제 하여 선보이는 글로벌 기업 독일 IOI Oleochemical으로부터 생산된 원료만 독점으로 공급받고 있다.

브랜드 측 설명에 따르면 휴대하기 좋은 파우치형(10g)으로, 하루 2포 정도 섭취하면 미국 영양학자들이 권장하는 섭취량인 2~30g을 채울 수 있다. 방탄커피를 만드는 데 최적화된 용량이면서 무색, 무향, 무취여서 샐러드, 요거트에 더해 먹기에도 간편하다.

관계자는 “여러 연구를 통해 MCT오일의 긍정적인 측면이 확인되었다. 특히 MCT 식이는 식후 240분 이후부터, LCT 식이는 120분 이후부터 식욕을 느끼게 하여, MCT 식이에서 더 오랫동안 음식을 섭취하고자하는 욕구를 잠재운다고 한다”면서 “방탄MCT오일은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이 없고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데 좋아 ‘키토제닉 식이요법’에 유용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