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KCC 제공
[데일리한국 박창민 기자] KCC가 공식 유튜브 채널 개국을 기념해 유튜브 구독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KCC는 유튜브를 통해 기존 B2B(기업 간 거래) 위주의 딱딱한 기업 이미지를 벗어나 젊고 유연한 기업 문화를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KCC는 지난 14일 소비자와의 소통 확대를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에 ‘KCC YOUTUBE 작정하고 시작합니다’ 이벤트를 게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회사 내 다양한 모습을 흥미롭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선보이며 대중과의 공감대를 넓혀 나가고자 앞으로의 활동을 예고하며 성원을 바라는 의미에서 마련했다.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BHC 치킨 쿠폰을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KCC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후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KCC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CC는 유튜브 채널에 재미와 정보성을 갖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갑자기 KCC 실험실’ 코너가 대표적이다. KCC 연구원이 출연해 소비자들이 궁금해하는 제품 성능을 직접 실험으로 비교 체험해 보는 콘텐츠다. 이 외에도 직원들의 브이로그(V-Log), 쉽게 따라 하는 제품 시공, DIY 가이드 등 흥미롭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KCC 관계자는 “단순 브랜드 노출이 아닌 소비자 입장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 온라인과 모바일 소통을 넓히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개편해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볼거리를 속속 선보일 예정이니 KCC 유튜브 채널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KCC가 지난해 6월 스포츠 스타 박찬호를 모델로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한 광고 영상 ‘형이 왜 거기서 나와?’편은 조회수 434만회를 돌파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